Log inSign up
큰그릇
27.9K posts
Image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일상계 | 내적성장을 통한 큰그릇되기 대장정
naver.me/Fni6hodz
Joined April 2011
701
Following
47.3K
Followers
  • Pinned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Feb 17, 2025
    그냥 살면 됩니다. 항상 좋은 날만 있을 순 없겠지만 나쁜 날만 있지도 않아요. 주어진 하루에 최선을 다하고, 간간히 느끼는 행복을 원동력삼아 그냥 살아가면 돼요. 지나고 보면 지금의 이 힘듦이 기억조차 안나는 순간이 올거고, 이 모든 시간들을 지나온, 조금 더 단단한 내가 되어있을거예요.
    user avatar
    Yeossul | 여설
    @Yeossul
    Feb 16, 2025
    얘들아 인생 너무 힘들고 망했다 싶으면 있는 돈 싹 끌어모아서 그냥 아무도 날 모르는 곳에 가서 아예 새로 시작해도 돼 여건 되면 해외도 좋고 인간들이 욕하고 내 편 하나도 없는 것 같으면 그냥 도망가 괜찮아 멀리서보면 별거 아닐거야 난 그런 마음으로 살아 여자들 다 힘냈으면 좋겠어
    233K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Feb 7, 2025
    중간에 함정이 있는데
    user avatar
    b🕯️
    @bbbb777_8
    Feb 6, 2025
    1번부터 탈락.
    Image
    1M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Nov 13, 2020
    오늘은 내 얘기를 조금 해볼까한다. 나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봤다. 집의 보증빚 때문에 학비를 낼 수 없었기 때문이다. 다음 신용불량자 카페에 가입해서 정모를 나갔다. 어른들 사이에서 17살 짜리가 엄마 빚 때문에 나왔다니까 다들 측은했는지 잘해줬다. 덕분에 도움을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Jan 5, 2025
    이거 진짜.... 누군가한테 털어놓고 싶으면 일기장에 써서 불태워버리자
    user avatar
    better time
    @better__time
    Jan 4, 2025
    말을 아껴야 하는 이유
    Image
    883K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Oct 8, 2025
    36살인데 똑같음 장사하고 있지만 언젠가 드라마 작가도 하고 싶고 웹소설도 쓰고 싶고 그림도 배우고 싶고 재봉틀도 더 배우고 싶고 요리도 하고싶고 사진도 찍고 싶고 그러면서 사업도 키우고 싶고 제 2외국어도 하고 싶고 악기도 하나쯤 다루고 싶고 (피아노나 기타 외국에서 1년 쯤 살아보고 싶고
    user avatar
    김카밍
    @kimcarrmming
    Aug 18, 2025
    26살인데 하고싶은거 아직 넘 많음 드라마 피디도 재밌을거같고 작사 드라마 작가도 재밌을듯 취미로 피아노 기타 배우는 것도 재밌을거같고 여행다니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운동도 배워보고싶은데 헬스랑 클라이밍이랑 태권도랑 뭐 다 해보고 싶음 유도 배우고 있는것도 더 열심히 배워보고싶음
    1.2M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Dec 5, 2024
    나는 요즘 ‘불안장애가 있나?’ 생각할 정도로 요즘 일상에 불안한게 많았는데 계엄령 이후로 일상의 사소한 일들이 하나도 두렵지 않게 됨. 젤 중요한 건 나라 안정임(=가장 큰 위험요소라 느끼게 된 듯)
    user avatar
    무심희
    @gyeot__
    Dec 5, 2024
    제길.. 번아웃 치료가 쿠테타 일줄이야.
    1.1M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Feb 10, 2023
    소년원에서 제과/제빵을 배운 아이들은 재범을 거의 안한다고 한다. 노력한 결과가 빨리 보이고, 제빵을 하면서 나는 빵 냄새로 인하여 결식에 대한 공포가 해소되며, 제과/제빵은 한 번 하면 그 양이 많아서 혼자 다 먹지못하고 자연스레 나눠먹으며 환영받는 경험을 하고
    This Post is from an account that no longer exists. Learn more
    1.2M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Aug 21, 2022
    내가 앞으로 무얼해야할지 모르겠을 땐 인생의 로드맵을 작성해보세요. 지나온 해들의 굵직한 일들을 적어서 기록하다보면 내 인생이 보이기 시작해요. 무얼 원하는지 보이죠. 앞으로 5년 후, 10년 후에는 무엇을 하고싶은지 고민해보세요. 어떤 것을 이루고싶은지 적다보면 정말로 실현이 되더라구요
    Image
    Image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Nov 1, 2023
    본인의 진짜 적성을 찾는 방법이래
    Image
    6.4M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Jan 1, 2025
    저로 말할 것 같으면 블로그로 식비를 해결한 전적이 있으며... 원고료 받으며 월 200 정도씩 부수입을 만든적이 있었음... (제공받은 식사 제외 그냥 원고 글+애드포스트만) 부업으로 사업해보니 세상에서 가장 쉬운 부업이 바로 블로그 같타요 예전에 올린 블로그 키우기 타래를 답글에 달아둡니다.
    This Post is from an account that no longer exists. Learn more
    1.6M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Aug 16, 2021
    얼마 전에 자수성가로 성공한 한 회사의 대표님을 만나서 식사하는 자리를 가졌는데, 좋은 말씀을 많이 들어서 그 중에 기억에 남는 걸 적어보자면, 1. 주식하지마라 30대에 투자금이 많아봤자 1-2억일텐데, 10프로 번다고 해도 돈 천만원밖에 되지 않는다. 매일 주식창을 들여다 볼 시간에 공부하고,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Dec 15, 2020
    원하는 게 있다면 그냥 하라. 시간과 비용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하는 것이다. 목표를 분명히하고, 매일 조금씩 하면된다. 할 수 없다는 생각에 갇히면 시도조차 못할 것이다. 중요한 건 할 수 있다는 믿음이다.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Jul 28, 2022
    '100일만 해보자' 구글 스프레드시트 버전이 나왔어요.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 파일→사본 만들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도 적어두었어요. 저도 그저께부터 100일 도전 시작! 여러분도 100일 동안 파이팅 입니다💛 docs.google.com/spreadsheets/d…
    Image
  • user avatar
    큰그릇
    @2xldish
    Mar 19, 2025
    다들 후회 안하는거 연습 좀 했으면 좋겠음.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서 자책하고 반추하고 후회하면 --> 정신병 갖는 지름길임. '아 근데 뭐 어떡해.. 이미 이렇게 됐는데.. 다음부터는 잘못된 선택 안하도록 조심하면 돼.. 이번에 배웠어. 후회해도 바뀌는거 아무것도 없어 얼른 수습해' -> 성장.
    570K

New to X?

Sign up now to get your own personalized timeline!

Create account

By signing up, you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Policy, including Cookie Use.

Terms·Privacy·Cookies·Accessibility·Ads Info·© 2026 X Corp.
Don't miss what's happening
People on X are the first to know.
Log inSign u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