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
SAKURAGI
34.1K posts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당신의 전성기는 언제입니까?
North Korea
Joined June 2011
826
Following
1,023
Followers
2
Subscriptions
  • Pinned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Sep 9, 2022
    Image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Sep 8, 2024
    흑자헬스 말마따나 요즘 mz(20-30)대의 가장 취약한 점이 인터넷에서 줏어듣고 어릴때부터 삼라만상 세상을 냉소적으로 보는 부류들이 너무 많다는거다. 보통 45세즈음 세상의 벽을 느껴야 정상인데, 좋게 말해야 애어른이지 인생을 드라이브 걸지 못하니 잡다한 논리로 탓만하거나 비아냥댄다.
    267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Sep 6, 2024
    대기업이 실력없어서 보통 못가는줄 아나보네. 자리가 없어서랑 그 포지션 인사결정권자의 취향이 더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오. 대기업 가면 뭐 엄청난 일을 한다고 착각하겠지만, 부속품처럼 돌아가길 원하는 자리가 대부분이니 큰기대들 하지마시오.
    82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Aug 4, 2025
    회사 생활 팁 하나 더 준다 못할거같아도 무조건 기회다 싶으면 한다고 하라 날을 새든 어떻게든 하게 되어있다.
    46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Oct 14, 2024
    longblack.co/note/1224?tick… 이런 개인들이 점점 많아질 것임. 20대에 결과 신경 안쓰고 자기가 가고 싶은 길을 밀어붙이면 뭐든 남는다고 본다.
    Image
    롱블랙 LongBlack
    From longblack.co
    22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Apr 15, 2025
    “문과놈들이 해먹는나라” 씨벌 ㅠ ㅠ
    Image
    user avatar
    ㅌㅌ
    @drtotem8
    Apr 15, 2025
    naver.me/xdpwzNub 이국종교수님조차 이렇게 스스로 말씀하실정도인게 맞다고생각함? 인생을 걸고 외상외과하신분인데? 이거보고도 조선의료망한거 아직도 모르고 의새들만 욕하는 븅신들은 짱개간첩단일듯
    56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Feb 26, 2025
    IT 엔지니어링쪽에서 학벌부심이 덜한 이유가, 학벌 따위 무색하게 씹어먹는 괴수들이 존내 많거덩. 다른 쪽도 오픈소스 문화 + 이직 원활만 됐어도 비슷했을거임. 상경계열이 라이센스같은거에 집착하는 이유가 다 있음.
    34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May 14, 2025
    농담같아도 뼈있는 말인데, 20-40때나 인생을 걸만한 가치가 있지, 그 뒤부터는 그만한 가치가 있냐 이거다. 삶이 유한하고 우린 늙는다는 것이지. 늙음이 꼭 무의미한건 아니지만, 젊음에 비해 가치는 떨어지기 마련.
    12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Aug 13, 2025
    역으로 중고등 잘 다녀서 리더쉽과 사회성을 기른 애들이 훗날 더 인정받는 날이 옴. AI시대에 리더쉽은 더더욱 중요해질 역량.
    user avatar
    Unscripted
    @Unscriptedxxxx
    Aug 13, 2025
    상위권 학생들의 자퇴 -> 검정고시 - > 고3 나이 이전에 수능 N회차에 도달 공식은 오래전부터 있었으나 그게 중위권까지 내려온다는 이야기. 이 현상은 서울을 제외한 학군지까지 퍼질것. 이미 상위권 학생들중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끝내고 고3정규교육과정 나이에 수능 3회이상을 본 학생들은 점점
    19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Mar 25, 2023
    20대때만해도 비판하는게 쿨하고 멋지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이를 좀 먹어보니, 액션 하나 없이 말만 나불대는게 얼마나 한심한 짓이었는지 깨닫는 중…
    20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Jan 26, 2025
    딥씨크 코드도 openapi꺼 쓰노 ㅋㅋㅋㅋ 아주 실용적이다.
    Image
    23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Jul 23, 2025
    직장인 5-10년정도 넘어갈때의 딜레마. 하던일은 뻔해보이고, 새로운걸 하자니 있는걸 버려야하고 특히 인생의 가장 큰 가스라이팅인 결혼적령기 같은 것이 다가옴. 결론은 어느정도의 위험감수도 하고 살고, 다 삶에는 때가 있다는 것도 인지는 해야? 이런 시뻘
    15K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Nov 12, 2020
    내가 지금 회사에서 배운건 이거 하나가 최고인듯. “어설프게 시장 예측하지말고, 일단 비빈다음에, 이거다 싶은 느낌오면 뒤도 안돌아보고 모든걸 폭격” 각 회사마다 운영의 디테일과 결은 좀 다르겠다만, 본질은 저거인듯. 올오어낫띵!
  • user avatar
    SAKURAGI
    @different_view1
    Apr 7, 2024
    시니어 비즈니스 고민 많이했는데, 어르신들과 이야기하면 할 수록 회의감만 들더라. 커뮤니케이션 비용 자체가 상상을 초월한다. 웹앱이 문제가 아니다.
    27K

New to X?

Sign up now to get your own personalized timeline!

Create account

By signing up, you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Policy, including Cookie Use.

Terms·Privacy·Cookies·Accessibility·Ads Info·© 2026 X Corp.
Don't miss what's happening
People on X are the first to know.
Log inSign u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