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이것도 진짜 ㅋㅋㅋㅋ
82김지영은 "그래도 우리는 함께 나아가야 한다"는 주제를 가진 작품이었는데 채식주의자는 농담 좀 보태 극단적으로 말하면 "남자가 죽는 것이 곧 에코페미니즘이다"가 될 정도로 한강 작가 작품 중에서는 굉장히 강한 작품인데 다들 저런 평을 내놓은 게 ㅋㅋㅋㅋㅋ
You’re unable to view this Post because this account owner limits who can view their Posts. Learn more
최저시급 받는 노동자는 가치가 없어서 노동권을 논할 자격이 없고
50억을 받으면 돈이 너무 많아서 노동권을 논할 자격이 없다고 함
육체노동을 하는 노동자들이 노동운동을 하면 귀족노조라고 하고
화이트칼라가 노동운동을 하면 힘들지도 않으면서 징징댄다고 함
노동은 누가 논할 수 있단 말임?
20대 여행: 하루에 2만보씩 걷고 기차/버스 4~8시간씩 타고 슈퍼마켓 빵이랑 과일 대충 먹고 8인실 도미토리에서 자도 대체로 즐거움
30대 여행: 하루에 2만보씩 걷고 싶어? 그럼 나를 호텔 매트리스에 눕히고 대중교통은 1.5~2시간 이하로 태우며 주기적으로 고기와 양질의 식품을 넣어줘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