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
세하
4,710 posts
Image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논CP
젊은 여자 몸에 갇힌 슬램덩크 아저씨팬의 영혼
peing.net/ko/the_first_s…
Joined August 2012
28
Following
3,601
Followers
  • Pinned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23, 2023
    ㄸ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맞아요 저는 극렬보수틀딱 원작흥선대원군 관념적 정대만 극성남팬이에요(포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0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Apr 18, 2023
    백호가 "농구 좋아하세요?"라는 소연이의 첫 질문을 떠올리며 이제는 너한테 잘 보이려고 하는 거짓말이 아니고, 진짜로 농구가 좋아. 라고 대답하는 장면은... 사실 로맨스에선 금기시 되는 >>나 너보다 더 소중한 게 생겼어<< 라는 선언이나 다름 없거든? 그럼에도 이게 스포츠물 최고의 고백이자
    Image
    Image
    Image
    537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Mar 24, 2023
    이노타케가 여캐를 잘 다루지 못해섴ㅋㅋㅋ 오히려 채소연은 '여캐'가 아니라 '농구를 좋아하지만 재능의 한계로 그만둔 사람'이 되었다는 게 진짜 재밌고 좋지... 여자의 마음을 상상하는 대신 농구를 좋아하는 작가 자신의 마음을 담은 순간... 채소연은 작가의 손을 떠나 살아 움직이게 된 거야ㅠ
    This Post is from an account that no longer exists. Learn more
    659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Mar 26, 2023
    아무래도 아들이 일진은 농구 같은 거 안 한다고!! 하고 쌈박질하다 이빨 빠지면 그냥 빡치고 말겠지만... 무슨 문제가 있는지 말 한마디 안 하다가 갑자기 오토바이 타고 나가서 들이박고 구급차에 실려오면... 그건 공포스럽지ㅠㅠ
    This Post is from an account that no longer exists. Learn more
    667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13, 2023
    그로부터 10일 후 작가 후기 첫 페이지의 마지막 문장 "강백호는 등만으로 말할 수 있는 남자입니다."
    Image
    234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26, 2023
    "선생님 농구가 하고 싶어요" 하나로ㅋㅋ 남자가 울면서 진심을 말했으면 사과와 반성을 전부 끝낸 거지! 하던 90년대와 달리 >>그래도 사과를 해야지<<로 사회상이 바뀌면서 퍼슬덩에서는 정대만이 시원하게 머리 박는 장면이 추가 됐는데 전자든 후자든...
    Image
    Image
    Image
    366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27, 2023
    포인트 가드의 '포인트'가 팀의 '포인트=분위기'를 말한다는 게 진짜 좋다... 송태섭의 북산은 빠르고 화려하고 도전적이라면 김수겸의 상양은 조용히 뜨겁고 이정환의 해남은 단단하고 알맹이가 꽉 찬 느낌이고 나대룡의 풍전은 거칠고 도발적인데 이명헌의 산왕은 군더더기 없고 절도 있다는 게
    324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1, 2023
    송태섭 진짜 좋은 선생님인 점... 1. 강백호한테 페이크 기술 알려준 다음 2. 알아서 쓰라고 안 하고 3. 강백호 열받아서 씩씩 거릴 때 한 방 먹일 타이밍 알려줌 3. 어시스트 직접 해주고 4. 과정 전부 지켜보고는 5. 성공하니까 뭔 날다람쥐 같은 얼굴로 멋있다고 마구 칭찬해줌
    Image
    Image
    Image
    Image
    514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16, 2023
    정대만의 자존심이 너무 좋다고ㅠㅠ 자존심이 강해서 오히려 고개 같은 건 쉽게 숙일 수 있는 순간에 남자는 진짜 남자가 된다....... 왜냐하면 고개를 숙이면서 내다 버린 건 '치기'고 그걸로 지켜낸 게 '자신'이니까......
    Image
    258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Mar 1, 2023
    정대만 냅다 드러누워서 아이고 나죽네~~~ 하는 거 잘 하는 거 볼 때마다 너무 웃기고 멋있고 BQ 높은 거 티 나는 동시에 절대 실수로도 운전하다 정대만 자동차랑 부딪히고 싶지 않음... 운전하다 잘못 박으면 냅다 뒷못 잡고 나와서 아스팔트 바닥에 드러눕고 한방병원 입원할 거 같음
    Image
    Image
    Image
    Image
    425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20, 2023
    정대만 여팬한테만 잘해줘서 남혐논란 나면 남자들이 실드 쳐 줄 거 같다는 거 자꾸 생각낰ㅋㅋㅋㅋ 근데 진짜 그럴 듯ㅠ 정대만 그렇게 안 봤는데 인성 쓰레기네요 여자들한테만 잘해주던데요ㅋㅋ ㄴ 형이 좀 봐줘ㅋㅋ 대만이 형도 장가 가야지ㅋㅋ ㄴ 그럼 남자한테만 잘해줄까? 정대만이 게이냐?
    402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Feb 15, 2023
    서태웅이라는 남자 진짜 웃긴 듯 정신연령? 강백호랑 비슷 성적? 강백호랑 비슷 주먹? 강백호보다 못 참고 쉽게 내지름 강백호랑 동기화된 장면? 너무 많아서 다 올리면 만화책 전권임 근데 강백호랑 콤비 취급은 당할지언정 아름다운 얼굴과 농구 실력 하나로 바보 취급은 안 받는다는 게ㅋㅋㅋ
    Image
    Image
    Image
    Image
    276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Mar 5, 2023
    정대만이 작품 속 남자들한테 인망 두터운 게 ㅈㄴ 당연한 게... 정대만은 사람이 투명하고 사교성이 좋아서 잘하면 신나서 칭찬하고 열심히하면 응원하고 다친 것 같으면 걱정하고 화도 대신 내 주거든? 근데 남자 무리에서 이걸 다 해주는데 >>키 크고 잘생기고 잘 나가는 놈<<은 존나 드묾ㅋㅋㅋㅋ
    Image
    Image
    Image
    Image
    246K
  • user avatar
    세하
    @first_seha
    Jan 18, 2023
    정대만의 사람 개또라이 만드는 이중성을 정확하게 짚어내는 아름다운 트윗
    Image
    647K

New to X?

Sign up now to get your own personalized timeline!

Create account

By signing up, you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Policy, including Cookie Use.

Terms·Privacy·Cookies·Accessibility·Ads Info·© 2026 X Corp.
Don't miss what's happening
People on X are the first to know.
Log inSign u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