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영지가 대중문화 관련 외교부 특별연설하는데 메시지 애티튜드 어느 하나 나무랄데가 없다👍 틀딱선거운동같은 엑스포 피티따위와 대조적으로 쉬운 단어를 통해 개인경험을 공유하며 미래에 대한 비전까지 제시하는 자연스럽고 당당한 연설을 보니 가슴이 뻥 뚫림 자 이제 누가 진짜 대통령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오 팬미였나 가물가물 행사 말미에 팬들이 말투는 이렇게 해야한다 음악은 저렇게 해야한다 걱정하시는데 (디엠이나 캎글같은 걸 지칭했던 듯) 얘기가 많아서 바꿔볼까 했는데 가짜가 되는 것 같아서... 하더니 "제 마음대로 하겠다는 말입니다" 하고 씩 웃는데 그게 개간지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