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
연구 싫어
8,329 posts
Image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Scatterbrain = 연구싫어
Joined July 2020
203
Following
1,087
Followers
1
Subscription
  • Pinned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May 12
    근데 나는 여기 트위터에서 다 툴툴거리고 앞에선 다 하는 스타일이라…ㅋㅋㅋ
    3.5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May 27, 2025
    자아 개 비대함ㅋㅋㅋ 응급의학과 가는 걸 속죄라고 생각하다니
    user avatar
    에스텔 뉴스계정
    @t_ransborder
    May 27, 2025
    "응급의학과 가서 속죄하겠다"...'불법 촬영' 의대생 선처 호소 2025.05.27. 오후 3:57. 교제했던 여성들의 나체를 몰래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서울 소재 의과대학 남학생 김모 씨(25세)에게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 ytn.co.kr/_ln/0103_20250…
    1.3M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Sep 5, 2024
    근데 한국 진짜… 다 너무 열심히 살아… 이렇게까지 열심히 사는데 생산성이 안나오는 건 윗새끼들의 문제임
    553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Jul 22, 2024
    난 내 전공분야도 근데 입을 못털겠음 무지가 드러날까봐 ㅋㅋㅋㅋㅋ
    user avatar
    책도
    @reading_dobby
    Jul 21, 2024
    자기 전공분야에만 입 털었으면 좋겠음 이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학자교수들에게 하는말입니다
    1M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May 1, 2024
    자기 효능감 바닥쳤던 박사과정 때 난 바빠도 주중 밤에 피아노 학원 주말에 프랑스어학원 다녔더니 연구 오히려 잘 됨
    user avatar
    도서관여행자
    @booksculptor
    Apr 30, 2024
    자기효능감 높이는 좋은 방법-> 외국어 공부, 악기 연습 꾸준히 하며 실력 느는 거 느끼기
    1M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Dec 25, 2024
    아니 범죄자가 도대체 기자회견 참석 방송사도 선택할 수 있게 하게 내버려둔다는 이 나라가 너무 이상함
    277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Jul 14, 2024
    근데 난 캐나다에서도 느끼는 게 한국인 특유의 그 명예백인 마인드가 너무 신기해… 그니깐 자기들은 능력있고 예의있는 “한국인”이라 중국인과 다르고 인도인과 다르며 백인들은 오히려 차별을 안하며 그러기때문에 도뢈프가 되면 자기는 오히려 이민오기 쉽고 편할거라는 그 마인드??
    732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Sep 11, 2025
    가장 지피티스러운 문장은 아무리봐도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임. 이걸 이길 순 없음
    1.9M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Oct 25, 2022
    미국 온 게 너무 가끔 신기한게, 국가를 바꿨다고 이 분야에서 유명한 사람들을 너무 쉽게 만나고 있다는 점이다. 이 분야 연구하면서 매번 읽던 논문의 저자를 그냥 눈앞에서 만나서 스몰톡 한다던지, 대가와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던지.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Nov 24, 2024
    이렇게 다들 출근하기 싫어하는 직장인이 될 운명이었으면 왜 사나 싶기도함 ㅋㅋㅋㅋㅋㅋㅋ존재의 이유는 무엇인가
    92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Dec 27, 2023
    근데 이래서 학계에 있는 사람들이 자기 비하가 높고 힘듦을 느끼는 거 아닐까? 이러한 자율성 (출근, 연구도 오로지 내 의지에 달려있음)이 결국 결과도 모든 내 탓, 내 게으름, 내 능력 부족으로 귀결되어 버리기 때문.
    130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Jan 9, 2023
    개인적으로 연애프로그램에 영어 잘하거나 교포분을 한두명씩 넣어서 영어 잘하는 걸 매력 포인트로 편집하는 거 너무 별로임
    147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Aug 2, 2025
    다 그만하고싶다 의미가없다 입신양명 필요없고 건강이 최고다
    49K
  • user avatar
    연구 싫어
    @researchunhappy
    Jun 19, 2023
    해외 잠깐 살기에 가장 행복한 신분은 교환학생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41K

New to X?

Sign up now to get your own personalized timeline!

Create account

By signing up, you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Policy, including Cookie Use.

Terms·Privacy·Cookies·Accessibility·Ads Info·© 2026 X Corp.
Don't miss what's happening
People on X are the first to know.
Log inSign u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