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을 늘려도 수가가 낮아 대병은 적자, TO 더 뽑을 수 없습니다. 간호대도 올해 1000명 더 늘렸는데 간호사 역시 마찬가지 이유로 대병에서 인력부족해도 안뽑습니다. 최저시급받는 의료인 갈아넣어 유지되는게 k 의료였고, 작년 필수의료패키지와 2000명증원에 폭발한거라서...
This Post is from an account that no longer exists. Learn more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는... “(위원회에서) 필수의료·중과실 여부를 판단하고 중상해까지 불기소 특례를 주려고 하는데, 무과실이 아닌 단순과실로 중상해 의료사고를 낸 의사에게 형사처벌 특혜를 주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m.khan.co.kr/article/202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