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
산독기
146 posts
Image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남은 생 복세편살 하고싶은 재테크girl
Joined June 2024
38
Following
254
Followers

New to X?

Sign up now to get your own personalized timeline!

Create account

By signing up, you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Policy, including Cookie Use.

Terms·Privacy·Cookies·Accessibility·Ads Info·© 2026 X Corp.
Don't miss what's happening
People on X are the first to know.
Log inSign up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10, 2025
    올해 초부터 만원씩 여덟종목, 하루 팔만원씩 자동 투자한 현황 적금 부을 돈 cma에 넣었다가 매일 야금야금 줍기 권법. 떨어지면 2만원 살 때도 있음. 이 실험 혼자 하면서 돈을 얼마나 버느냐보다 번 돈을 어디에 두느냐가 더 중요하단걸 배움.. 같은 원금, 같은 기간에 이렇게 큰 차이가..
    Image
    1.1M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Sep 1, 2025
    결국 독서도 숏츠화 되어가는 것 같다ㅠㅠ 당장 내 마음에 날아와서 꽂히는 문장만 캡쳐해서 줍줍.. 더 깊이 읽고 사유할 독서체력이 절대 길러지지가 않음 ㅜ.ㅜ 심지어는 긴 책을 읽는 동안에조차 나도 모르게 사유가 아닌 문장사냥을 하고 있음을 발견함
    user avatar
    이피
    @_YEEFEE
    Sep 1, 2025
    짧지만 독서계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사람들은 조각난 텍스트를 소비하길 좋아한다는 거 전체의 맥락 속에서 그 텍스트를 이해하는 것보다 당장의 마음에 와닿는 말을 '발견'당하는 걸 원하는 것 같음 더불어 주로 바이럴을 타는 분야도 겁나 한정적임 근데 그렇다고 해서 이들이 텍스트를 오독하나?
    2.2M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Jun 22, 2025
    이렇게 욕먹으면서 언급되는 거 자체가 광고의 효과라는 현실.. 자본주의에서는 어그로 잘끄는 놈이 승리한다
    user avatar
    Poe
    @beded_
    Jun 21, 2025
    ㄹㅇ 뭘 전하고 싶은 광고인지도 몰르겠음 그냥 지디가 ai광고야~ 뤼튼~ 하는 게 끝 그러고 광고비 주고받는 거? 오직 지디가 앱이름 하나 말해주는 거에?
    19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Jun 17, 2025
    2월에 구독을 시작했지만 아직 아무 서비스를 받지 못한 건에 대하여... 2,3,4,5월 총 8만원이 그저 그곳에 묶여있음.. 내용이 궁금해서 그냥 묵묵히 기다리고 있긴 하지만 어쩌다 이렇게까지 밀린건지 의아하긴 함.. 작년에 구독했던 사람들은 그럼 쌩돈 내고 올해까지 그저 기다리는건가?
    user avatar
    봉봉
    @doublebon12
    Jun 17, 2025
    이런 거 할 시간에 마감이나 지켰으면. 얼마 전 받은 리워드가 작년 9-10월 것이었음… 공론화 안 되는 게 신기할 지경.
    20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21, 2025
    문제는 미리 소액이라도 굴려보지 않은 사람은 저렇게 폭락했을 때 절대 매수 못함.. 더 떨어질거같아서.. 그럼 또 다시 반등하기 시작하지? 그럼 또 비싸보여서 더 못삼.. 영원히 못삼.. 그래서 만원이라도 일단 내 돈을 넣어봐야 됨. 그래야 이게 가격이 빠진건지 비싼건지 감이 옴.
    user avatar
    김클리 | 클리클릭
    @cliclick
    Oct 20, 2025
    더불어서 요즘 주식얘기 진짜많이나오는대 지금은 살 타이밍이 아님 삐에로짤 돌고 아 개망했다 주식하지말걸 내가 주식만 안했어도..각종 후회글 난무할때 사야댐
    12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10, 2025
    Replying to @borii1234
    입사 후 약 5년간 몰빵투자, 테마주투자, 단타 온갖 난리 다쳐보고 내 성향에 맞는건 그냥 매일 꾸준히 사는 것뿐이라는 결론에 도달함... 무서워서 아예 시도 안하는 것보다는 천원, 만원이라도 일단 내 돈이 들어가야 이게 뭔지 알게되고 시스템이 이해가 되는 것 같음.
    28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10, 2025
    Replying to @borii1234
    일단 머라두 시작을 해야 자기 그릇에 맞는 투자법이 뭔지를 깨닫게되는거같음.. 나처럼 쫄보+간장종지girl은 최대한 안망할거같은 주식을 영원히 매수하는 기법으로 가는거고 야수심장girl은 테마주든 뭐든 불같이 단타치고 큰 돈 버는거고 현금흐름girl은 배당주 얌쥐게 모아가는거고...
    17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10, 2025
    Replying to @borii1234
    + 대신 난 쫄보라서 미국 주식하는 사람한테 회사 이름 대면 다 알 정도로 유명한 회사만 샀음 양자컴퓨터 이런거는 내가 도무지 뭔질 모르겠으니까 사서 올라도 불안하고 떨어지면 물도 못타겠고 그냥 맨날 칼날 위에 선거같아서 안쳐다보기로 함. 다른 계좌엔 저축, 코인, 연금, 안정자산도 이쓴
    24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21, 2025
    에크하르트 톨레의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를 추천합니다~ 내 생각은 내가 아니다 내 감정은 내가 아니다 내 에고는 내가 아니다 이걸 이해하기 시작하면 삶이 놀랍도록 가벼워짐요🧘‍♀️ 시간은 흐르고 나는 현재를 살아갈 뿐! 나를 스쳐가는 감정, 생각, 감각을 알아차리는 것이 곧 명상!
    Image
    Image
    00:42
    user avatar
    티타
    @only1intheearth
    Oct 21, 2025
    정신과 원장님이 n년 동안 귀에 피가 날 정도로 말씀하셨던 내용이랑 일치한다. 감정과 나를 동일시하지 않고, 상황에서 한 발짝 물러나 관찰하는 것. 나는 내내 감정에 휘둘리는 지옥을 살다가 3년 전쯤 그제야 이게 가능하기 시작했다. 내면의 평화에 가까워지는 방법 같기도.
    6.8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10, 2025
    Replying to @borii1234
    내 주변 여자인 친구들 다 투자 어렵고 무서워서 시작을 못하는데 내가 푼돈으로 시작해보라구해도 푼돈 불려서 뭐하냠서 아예 시도를 안함.. 같이 하면 좋을거같은데엥ㅜㅜ
    20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12, 2025
    이게 바로 프로이드 정신분석에서 말하는 승화
    Image
    This Post is from an account that no longer exists. Learn more
    7.2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Oct 3, 2025
    배우들 몸값이란 참 희한해. 흥행에 참패하면 몸값이 점점 떨어져야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오르기만 하는게... 제작비의 너무 많은 퍼센트가 오직 출연료로만 쓰이는게...
    user avatar
    애드맨
    @admanblog
    Oct 2, 2025
    “디즈니+가 ‘북극성’마저 흥행에 실패, 한국 콘텐츠 투자 대수술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북극성’은 디즈니+의 한국 콘텐츠 역대 최대 제작비가 투입됐다. 주연 배우 회당 출연료만 3억~4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v.daum.net/v/202510012141…
    3.2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Jul 5, 2025
    멸치칼국수라든지...
    user avatar
    영숙
    @Re_stock_Butter
    Jul 5, 2025
    갈아먹는 통후추도 너무 멋지지만 살다보면.. 그 오뚜기 순후추여야만 하는 날도 잇는거다.. 가령 경양식 스프라던지..
    5.2K
  • user avatar
    산독기
    @borii1234
    Jun 22, 2025
    의도와는 달리 의미 전달이 잘못된 듯.. 이분이 말씀하시고 싶었던건 각자 다른 이유로 각자의 행복을 추구하고자 결혼/비혼/이혼/재혼 등등의 선택을 하겠지만 그것이 절대적으로, 100%의 확률로 행복을 가져다주지는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한다는 걸 얘기하고 싶으셨던듯.
    user avatar
    Horyun
    @gloomygreen
    Jun 22, 2025
    결혼은 행복하자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그런 생각으로 결혼하면 이혼하게됨 수능같은거임 수능보고 대학들어간다고 다 해결되는게 아니듯이..
    1.6K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