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
소이빈
4,801 posts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Skate⛸️ & Read📖 #블루레이디
Hong Kong
soyeebn.substack.com
Joined February 2010
769
Following
15.1K
Followers
  • Pinned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Apr 7
    Article cover image
    Article
    복리 성장 곡선 5년 후 이야기
    안녕하세요 2020년에 <복리 성장 곡선>이라는 책을 쓴 소이빈입니다. 지금도 온라인 서점에서 이 책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Yes24 | 알라딘 | 리디 2025년에 그 이후 5년간 얼마나 성장했는지 기록한 20편의 글을 또...
    34K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Feb 8, 2025
    진짜 남들이 한 말은 그냥 액면가대로 받아들여 그게 본인의 정신 건강에도 대인 관계에도 정말 정말 중요한 자세임
    user avatar
    ʜᴇᴇᴢʀᴏʟʏ
    @HEEZROLY
    Feb 7, 2025
    - 불행한 사람의 말 습관 : 해석의 왜곡성이 높다 ㄴ 아니 소오름 이거 완전 ㅈㅂ특징인데 .. 250129 유퀴즈
    Image
    00:00
    1M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Apr 5, 2025
    이 트윗의 순기능 이전엔 지역명 치면 조건만남 이딴것만 나와서 짜증났는데 이젠 맛집 주르륵 나옴 아주 유용함
    user avatar
    움냐?
    @jjick_jjick_e
    Mar 23, 2025
    저희 어무니 가게예요 ... 도와주세요 ㅠㅠ 거의 10년을 장사하고 계신데 생선값은 오르고 손님은 줄고 하루 일당도 안 나오는 상황이에요... 폐업할까 고민이세요
    568K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Mar 17, 2025
    아니 왜 사람들은 여자가 결혼 X 아이 X 상태로 40을 넘기면 비참하고 쓸쓸하고 고독하고 후회스러울거라고 소설을 쓰는지 모르겠다 상상의 나래를 그만 펼치고 본인들한테 물어봐 자유로운 인생 개재밌어
    4.3M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Mar 16, 2025
    제발 얘두라 늦었다 이런 소리하지 말고 뭐든 많이 배워둬 나도 20대 초반에 배운 피겨 스케이트 때문에 행복하고 건강한 중년을 보내고 있다
    user avatar
    휜
    @moneynena
    Mar 16, 2025
    어르신들이 젊음이 자산이라고 하는말이 괜히 하는게 아님 10대~20대 초까지 배워놓는 취미, 스포츠, 미술 등등 그때 조금만 해놔도 나중에 배로 불릴 수 있음. 나중에 해도 되지만 저때 해놓으면 기초가 생겨서 나중에는 더 쉽게 시작할 수 있음..
    716K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Nov 5, 2025
    어제 52세 여성이 3,40대 여성에게 해주고 싶은 말 뭐 이런 유튜브를 봤는데 한 가지는 마음에 와 닿았다. 인생을 "목표"로 꽉 채우지 말고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즉 아이덴티티 중심으로 생각해보라는 거임
    372K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Feb 7, 2024
    뭐든 많이 해봐야 는다 성장 중엔 질보다 양이 중요함
    user avatar
    무심희
    @gyeot__
    Feb 7, 2024
    흥미로웠던 실험 예시. A+ 받는 기준을 많이 만들면 되는 A그룹과 훌륭한 작품을 만들면 되는 B그룹으로 나눠 살펴보니 대체적으로 좋은 작품이 나오는 그룹은 A였다고. 축적된 실패 데이터가 좋은 결과물로 성장한다고 함. 사견) 어쩌면 ‘그냥 해보자’라는 건 불안을 걷어낸 몰입일지도 모르겠다.
    Image
    965K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Sep 1, 2025
    표준 체중인데 지방률 높은 여자들아 너희들은 절대 저얼대 안먹는 다이어트 하면 안돼 제발 엄마 소원
    2.4M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Jun 30, 2025
    내가 한국갔을때 느낀거...사람들 운동하라고 세금을 엄청 많이 쓰고 있음 무슨 으리으리한 체육시설을 지어놓고 입장료 막 3천원임
    user avatar
    모니
    @mylifeismoni
    Mar 5, 2025
    올해 7월부터 수영 강습, 헬스장 PT 비용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시설 이용료랑 강습비가 구분 안될땐 전체 금액의 50%를 공제 대상으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toss.im/_m/D192AGw
    Image
    Image
    1.4M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Feb 28, 2025
    어린 나이에 언어 배우는거는 그냥 흡수하는 거고 성인이 언어 배우는 건 완전 다른 과정임 성인은 하나하나 생각하고 외우고 유추해서 내 걸 만들어야 되니까 힘들긴 하지만 그만큼 뿌듯함도 있음. 그러니까 누가 뭐라하든 20이든 40이든 80이든 계속 배웁시다
    367K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Oct 27, 2025
    다들 봐줬으면 좋겠어 instagram.com/p/DQMhTJREjv0/
    Image
    5.9M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Aug 13, 2025
    여자 옷 사이즈가 너무 작게 나온다 > 세상엔 저처럼 마른 여자도 있어요 여자 가슴을 부풀려서 묘사하는 게 역겹다 > 세상엔 저처럼 가슴 큰 여자도 있어요 여자의 불행 포르노 서사가 보기 싫다 > 세상엔 저처럼 불행한 여자도 있어요 오늘도 트위터 세상은 돌림노래 100절
    1.2M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Jan 11, 2024
    나도 내면의 공허를 채우려고 하루에 미드 12시간씩 보던 시절이 있었는데 영어 자막을 틀어놓고 본 덕에 영어 개많이 늘었고 지금 영어로 밥먹고 잘먹고 잘산다
    user avatar
    요리사안🖐💜
    @Radiance_____
    Jan 11, 2024
    Replying to @Radiance_____
    내게도 내면의 공허를 채우고 싶어서 하루에 책을 두 권씩 읽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 돌아보면 안쓰러운 거랑 별개로 너무 다행스럽고 고맙고 기특하고 뽀뽀해주고 싶음 그 덕을 지금까지도 보며 살고 있음
    1.1M
  • user avatar
    소이빈
    @soyeebn
    Feb 3, 2024
    맞어 쉬운걸 설렁설렁 반복하고 있으면 발전이 없음 공부든 운동이든 한 단계 어려운 걸 해야됨 progressive하게
    user avatar
    히나리
    @cloudy0i0
    Feb 2, 2024
    공부도 똑같음 원장쌤이 자주 했던 말이 머리에 과부하를 주랬음 진짜 한계다 싶을 때 꾸역꾸역 한 지문 더 읽고 한 세트 더 풀어보는 거임 이제 그럼 130분만에 국어 주간지 하나를 다 끝낼 수 있는 사람이 돼요 피지컬이 느는 거죠
    594K

New to X?

Sign up now to get your own personalized timeline!

Create account

By signing up, you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Policy, including Cookie Use.

Terms·Privacy·Cookies·Accessibility·Ads Info·© 2026 X Corp.
Don't miss what's happening
People on X are the first to know.
Log inSign up
Advertisement
Advertisement